메뉴 건너뛰기

안녕하세요?
반갑습니다 사이트 관리자 cansmile입니다.

오늘은 Lernstoff를 이용하시는 분들을 위한 첫번째 안내로서 음성지원에 관한 것입니다.
아시는 것처럼 Na klar, so geht’s!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웹사이트입니다.

책에 인쇄된 QR 코드를 통해 음성이 지원되는 것은 아실거라 생각됩니다. 연결된 링크를 통해 책에 있는 모든 음성을 들으실 수가 있습니다.


음성지원 안내

책에 HV 라고 되어 있는 부분은 이 사이트에서도 음성지원이 됩니다. 그리고 해당 페이지에는 다음과 같은 안내 문구가 나타납니다.


 

음성 로딩이 완료되지 않았음
이 메시지가 나타나 있는 동안에는 음성이 로딩되고 있는 것입니다. 또는 음성이 제대로 로딩되지 않아서 없어지지 않는 것일 수도 있고요.

그렇다면 안내 문구에 있는 링크를 눌러주시거나 페이지를 다시 읽어주어야 합니다. 모바일 기기에서는 아래로 스와이프(눌러 내려주는 동작) 해 주시면 다시 읽기가 되고, PC에서는 Ctrl + R 또는 F5를 눌러주면 페이지를 다시 읽습니다.

알파벳(Alphabet)

대부분의 경우 버튼을 누르면 소리가 나는데, 그렇지 않은 경우도 있습니다.


 

먼저 0과 알파벳 부분에서 위쪽에 있는 알파벳은 버튼으로 되어 있어서 소리가 납니다.

버튼이 재생 모양()이 아닌 경우는 소리가 나지만 버튼의 모양이 바뀌지는 않습니다. HV 이외에도 간혹 ‘그림’이나 ‘단어’에 소리가 나는 기능이 구현되어 있습니다.

알파벳 단원의 경우, 알파벳과 예제 단어를 발음해 주는 부분에 재생 버튼이 함께 보입니다.

하지만 재생이 끝나지 않은 경우에 누르면 재생이 완전히 중단됩니다.

아래에는 알파벳과 해당 알파벳의 소리가 포함된 단어가 함께 나타납니다. 윗 부분과 아랫 부분의 소리가 다르게 나게 됩니다. 알파벳 부분은 맛보기 사이트에도 같은 기능이 구현되어 있으니 여기를 클릭해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이 후에도 3과에서는 다음과 같이 가족 그림이 나오는데, 각 가족 구성원을 클릭하면 음성이 나오기도 합니다.



이 외에도 HV가 있는 페이지에는 선택할 수 있는 보기에서도 소리가 나타납니다. 안타깝게도 이 부분은 맛보기 사이트에 있지 않다면 등급이 조정되어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Lernstoff 이용하러 오셨어요? 시리즈는 계속 됩니다.

검색 결과 1건

  • 태그 : so geht's!